Old
Testament
창세기 1-11
(Genesis 1-11)
창세기 12-50
(Genesis 12-50)
출애굽기
(Exodus)

(Deuteronomy)
시편 1-72
(Psalms 1-72)
시편 73-150
(Psalms 73-150)
이사야서1-39
Isaiah 1-39
이사야서 40-66
(Isaiah 40-66)
예레미야서
(Jeremiah)

New
Testament
마태복음
(Gospel of Matthew)
누가복음
(Gospel of Luke)
Gospel of John -- Korean translation
(Gospel of John and 1, 2 & 3 John)
Romans Commentary -- Korean translation
(Book of Romans)
히브리서
(Book of Hebrews)
요한계시록
(Book of Revelation)

문맥적 성경해석 방법
(Bible Intrepretation Seminar Textbook)
밥 어틀리 박사의 성경해석 세미나
(Biblical Interpretation Seminar Videos -- YouTube)

이 성경 연구 무료 웹사이트는 성경의 독특한 영감성을 강조한다. 성경만이 믿음(구원)과 행함(그리스도인의 삶)을 위한 유일한 원천이다. 원저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성경 해석을 위한 열쇠가 되는데 그것은 다음의 방법에 의해 가능하다: (1) 장르의 파악 (2) 문학적 문맥 (3) 문법적 요소 (4) 단어의 선택 (5) 병행을 이루는 본문(영감으로 된 책을 해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영감된 책이다. 성경은 진리의 도서관이다).

본 저자는 해석학(성경 해석학)에 있어서 학문적으로 훈련받은(그의 이력서와 믿음에 대한 선언문을 www.freebiblecommentary.org에서 보라) 사람으로서 다음의 내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  당신 스스로 성경을 읽도록 격려한다(당신과 성경과 성령에 우선순위를 둠)
  2.  성경 본문에 대한 당신 자신의 이해를 평가하도록 도우며 해석의 다른 가능성을 제공한다
  3.  원래의 의도(즉, 한 가지 뜻)를 발견한 후에는 그것을 당신의 문화적 상황과 삶에 적용해야 한다! 적용을 위한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저자의 의도는 오직 한 가지이다
  4.  해석학적 원리는 본문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에 대해 분명히 말해 주는 것이 아니라 본문이 의미하는 것이 아닌 것을 분별하도록 돕는다!
  5.  해석학은 우리가 성경을 연구함에 있어서 점검할 내용의 목록을 제시한다. 해석에 있어서 각 측면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성경 해석자들은 종종 "이 본문이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라는 질문만을 한다. 더 좋은 질문은 "원저자(영감을 받은 유일한 사람)가 그 당시의 사람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와 "그 진리를 어떻게 나의 시대에 적용할 것인가?이다.
나의 성경 해석 세미나가 당신에게 축복의 통로가 되며 또 절별로 설명한 주석을 통해 당신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

밥 어틀리 박사
해석학 교수(은퇴함)
 
Copyright © 2014 Bible Lessons International, P.O. Box 1289, Marshall, TX 75671, USA